이번 포스팅에서는 3Gear System 에서 새로운 손 제스쳐를 정의하고 렌더링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것이다.
3Gear System SDK에서는 총 7가지의 제스쳐를 제공한다.
Spread, Pinch, OK, HandShake, Microphone, Ell, Pointing 등 인데,
이를 구동하기 위해서는 카메라 세팅과 마찬가지로 cmd.exe를 실행 후, 도스창에서 명령어를 입력 후 실행 된다.
이는 사용 설명서에 자세히 나와있지만, 한번 더 언급하자면,
handcalibration.bat shape NewUser'sName
인데, 공백을 띄워주고 NewUser'sName에는 원하는 사용자의 이름을 명명해주면 된다.
여기서는 Spread 부분을 먼저 모델링 하는데, 가만히 있으면 depth point들이 누적된다.
이때 고기 굽듯이 살살 굴려주면 앞, 뒤 잘 누적되어 좋은 3D모델이 생성된다.
Spread Gesture 영상
handcalibration.bat pose NewUser'sName
여기서는 나머지 6개의 제스쳐가 모델링 된다.
Pinch Gesture 영상
OK Gesture 영상
HandShake Gesture 영상
Microphone Gesture 영상
Ell Gesture 영상
Pointing Gesture 영상
상위 3D 모델이 끝나게 되면 이 또한 모든 데이터를 정합해야한다.
해당 과정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New user's hand gesture - 3D Rendering 영상
해당 과정이 끝나면 이제 결과물을 볼 차례다.
얼마나 3D데이터가 잘 굽혔는지 말이다.
handdriver.bat NewUser'sName
해당 명령어를 입력하면 3Gear System의 서버가 열리면서 DebugView가 한개 생성된다.
DebugView 영상
그리고 간단한 샘플을 한개만 실행해보겠다.
handviewer.bat 파일이 있는데, 이를 실행하면 Rendering 한 3D Hand Gesture를 구동 해볼수 있다.
HandViewer 영상
이상 새로운 Hand Gesture를 생성하는 과정을 포스팅 해보았다.
참으로 놀라운 결과가 아닐수 없었다.
퍼포먼스에 놀라고, 디테일함에 또 놀라고.. 오늘 정말 눈 정화를 하는거 같은기분이다.
어째뜬 다음 포스팅은 3Gear System SDK에서 제공하는 여러 샘플들을 포스팅 해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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